강릉아산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A등급’
상태바
강릉아산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A등급’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1.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응급의료센터 전국 6위, 도내 1위 기록
중증응급환자 책임진료 부분 전국 1위

강릉아산병원(병원장 하현권)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8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 최상위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36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포함해 총 402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중증응급환자 진료, 전원 및 감염관리에 대한 안전성 부문 △ 전담의료 인력과 응급시설, 응급의료의 질을 평가하는 효과성 부문 △편의성 및 환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환자 중심성 부문 △응급실 운영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적시성 부문 △중증응급환자 책임진료 및 응급환자 전용병상의 운용에 대한 기능성 부문 △공공성 부문에 대한 평가가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강릉아산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권역응급의료센터 중 도내 1위, 전국 6위를 기록했다.

14개 응급의료기관 평가 항목 중 9개 부문에서 1위, 특히 가장 중요한 항목인 중증응급환자 책임진료 부문도 전국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강릉아산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심·뇌혈관센터 전문의도 대기 체제를 유지하는 등 중증응급환자 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대형재난 상황에 대비해 재난대응팀을 갖추고 정기적으로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강희동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권역 내 응급의료기관 및 보건소, 소방서 등 관련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영동권역의 응급의료 기관들과 협력해 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강릉아산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