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잠비크 켈리만중앙병원 의료인력 초청연수
상태바
모잠비크 켈리만중앙병원 의료인력 초청연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12.2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일산백병원, 임상교육 활동 및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등 지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병원장 서진수)은 12월26일 본원 부속실에서 2018년도 모잠비크 켈리만중앙병원 의료인력 초청연수 프로그램(임상과정) 진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켈리만 중앙병원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 연구 능력을 제고하고 의학연구자로서의 소양을 함양하는 것이 목적으로, 모잠비크 켈리만중앙병원 원장단 Ladino Suade (켈리만중앙병원 원장), Cisia F. Alfredo Imande (켈리만중앙병원 교육수련원장)이 6주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지원으로 참석하게 됐다.

켈리만중앙병원은 2016년 개원한 모잠비크 4번째 중앙병원으로 한국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으로 건립됐다.

연수대상자는 의료진 및 관계자들의 간담회를 통해 병원시스템과 임상교육 활동에도 참여해 보건의료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방문해 의과대학 및 기초의학교실 운영을 견학할 예정이다.

일산백병원 서진수 병원장은 “연수를 통해 체계화된 의료 시스템과 특성을 파악하여 실무 적용 가능한 실질적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KOFIH와 함께 켈리만중앙병원 개원 준비 및 의료인력 연수, 개원 후 전문가 파견을 통한 운영지원, 병원운영 컨설팅, 교육수련부 지원,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등에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