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진에어, 호스피스 병동 성탄 파티
상태바
국제성모병원-진에어, 호스피스 병동 성탄 파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2.22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과 진에어(대표이사 최정호)가 12월21일 병원 호스피스 병동에서 입원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성탄 파티를 열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호스피스 병동 성탄 파티’는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등 병동 전체가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선물을 나누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성탄 파티에는 실용 항공사 진에어가 참여해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활동으로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호스피스팀 자원봉사자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의 국악 퍼포먼스 및 색소폰 연주, 성탄 선물 나눔 등이 진행됐다.

특히 진에어 기내 특화 이벤트팀인 ‘딜라이트 지니(Delight JINI)’의 객실 승무원들은 직접 준비한 마술 공연과 풍선아트, 음악회 등을 선보여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승무원들은 자원봉사 활동으로 오늘 하루 ‘하늘 위의 천사’가 아닌 ‘땅위의 천사’로 변신했다.
 
또한 진에어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호스피스 병동 사별 가족들을 위해 제주도 항공권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해 사별 가족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국제성모병원 호스피스팀 서현정 파트장은 “호스피스 병동 환자와 보호자, 사별가족 분들께 따뜻한 희망과 추억을 전해준 진에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호스피스·완화의료 환자분들의 존엄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에어 고은선 객실 승무원은 “이렇게 뜻 깊은 자리를 함께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환자들의 미소가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재능 기부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에어 승무원들은 이날 호스피스 병동뿐만 아니라 국제성모병원 어린이병동과 로비를 찾아 환자와 내원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