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직원, 심폐소생술로 사람 구해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직원, 심폐소생술로 사람 구해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2.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공은 방사선사 정성민 수석…칭찬 사연 제보로 알려져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직원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사람을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감동을 주고 있다.

그 주인공은 의정부성모병원 방사선사 정성민 수석<사진 왼쪽>으로 지난 12월11일 새벽 의정부의 한 사우나 온탕에서 의식을 잃고 물에 잠겨있는 70대 남성을 발견한 정 수석은 남성을 온탕 밖으로 끌어내 바닥에 눕힌 후 주변을 향해 119에 신고를 요청하고 심페소생술을 시행한 것.

10여분 간의 심폐소생술이 진행된 후 의식을 잃은 남성은 입에서 물을 뱉어 내면서 호흡을 되찾았다. 곧바로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원이 이 남성을 의정부성모병원으로 이송했으며 병원에서 건강을 회복한 이 남성은 무사히 귀가했다.

이날 사우나에서 긴박하지만 차분하게 심폐소생술로 사람을 소중한 생명을 구한 과정을 지켜본 시민들은 모두 환호성과 박수를 보냈다. 당시 이 모습을 목격한 한 시민이 의정부성모병원으로 칭찬 사연을 제보해 알려지게 된 것이다.

사연 제보자는 생명을 구하는 대단한 일을 해낸 사람이 의정부성모병원에 다닌다는 것을 듣고 너무 뿌듯하고 감동해서 그냥 넘어갈 수 없어 칭찬 사연을 제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 수석은 이러한 감동적인 사연으로 인해 12월20일 의정부성모병원 본관 2층에서 열린 교직원 월례조회에서 외부고객 칭찬주인공으로 선정돼 포상을 받았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 교직원이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5년 진료를 보러 온 환자와 2016년 의정부시 직동구장 축구대회 중 발생한 심정지환자를 구한 바 있으며 의정부성모병원은 매년 600여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모든 교직원이 심폐소생술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