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베트남 1위 제약기업들과 손잡아
상태바
CJ헬스케어, 베트남 1위 제약기업들과 손잡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2.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메디멕스에 P-CAB계열 신약 ‘케이캡정’ 기술수출
린파마에 항생제 ‘씨네졸리드주’ 제품수출
CJ헬스케어가 베트남 1위 제약기업들과 손 잡고 신약기술 및 제품 수출에 나서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윤상현)는 12월19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소재한 Vimedimex Medi Pharma(대표 Cuong, 이하 비메디멕스) 본사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J헬스케어는 계약금과 단계별 기술료(마일스톤)를 받으며, 비메디멕스사에 베트남 시장에 대한 케이캡정의 독점 판매권을 제공한다. 케이캡정의 베트남 시장 출시 시기는 2021년으로 예상되며, CJ헬스케어는 출시 후 10년에 걸쳐 비메디멕스사에 완제품을 공급한다.

비메디멕스사는 지난해 원화 기준 약 8천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베트남 제약 유통 전문 1위 업체로, 1984년 설립됐으며 현재 베트남에서 PPI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기준: IQVIA)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중국 소화기치료제 전문 제약사인 ‘뤄신’사에 케이캡정의 기술을 이전하며 약 1.6조원 규모의 중국 항궤양제 시장에 진출한 CJ헬스케어는 이번 비메디멕스사와의 계약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1천5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도 진출하게 됐다.

아울러 CJ헬스케어는 같은 날 베트남 호치민 노보텔에서 의약품 유통 및 인허가 전문기업인 Lynh Farma(대표 Khanh Duong, 이하 린파마)와 항생제 ‘씨네졸리드주 2mg/mL’(성분명 리네졸리드) 제품 수출 계약도 체결했다.

리네졸리드 성분 오리지널제품은 화이자의 자이복스 시리즈가 있으며, 린 파마사는 이 중 정제 제네릭 시장 점유율 1위 기업(매출 보고서 기준)이다. 린 파마사는 CJ헬스케어의 씨네졸리드주를 도입함으로써 주사제 시장까지 진출하게 됐다.

이번 계약들과 관련해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베트남 각 분야 1위 제약기업들과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기술수출, 항생제 씨네졸리드주 제품수출로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공략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세계 시장 진출로 우리나라 제약 역량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