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제2회 QI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현대유비스병원, 제2회 QI 경진대회 성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12.1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병원, 의료 질 우수한 병원 만들기에 최선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이 지난 12일 11층 유비스홀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제2회 QI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QI 경진대회는 1년 동안 각 부서의 환자안전과 의료질 향상을 위한 QI활동을 전 직원들과 소통하며 그간의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병원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구술발표 11팀, 포스터 4팀 등 총 15팀이 참가하여 병원안에서 일어나는 각종 오류와 감염관리,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표준진료지침(CP)개발 등 각각의 부서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발표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기시간 안내 표준지침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주제로 발표한 외래 간호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에 수술팀, 우수상은 물리치료팀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참가한 모든 부서에 장려상을 시상하며 그간의 노력을 격려했다.

이성호 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평가 때문에 경진대회가 부실할까 걱정했는데 기우였다."며 "환자 안전과 의료질 향상을 위한 QI활동의 참여를 보다 확대하기 위해 병원차원의 지원을 늘려 안전한 병원, 의료질이 우수한 병원이 되는데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