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에 선정
상태바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에 선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2.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 의료관광 역량 및 신뢰성 인정 받아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원장 윤태기)가 서울관광재단의 ‘2019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의료관광 협력기관은 의료관광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의료관광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으로, 의료기관 및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관광분야 등 3개 분야에 걸쳐 선정됐다.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는 의료기관 부문에서 보유 역량 및 외국인 유치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관은 2019년부터 3년 동안 △서울의료관광 웹사이트 내 홍보플랫폼 제공 △의료관광객 편의서비스 우선지원 △해외 의료관광 홍보마케팅 우선기회 부여 등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는 차병원그룹의 난임치료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개념 난임센터이다. 난임 분야 권위자들의 수준높은 치료와 함께 △37난자은행 △가임력 Check-up 센터 △태아유전자센터 등 최첨단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 강인수 교수가 난임으로 병원을 찾은 외국인환자 부부를 진료하고 있다.
또 2천평에 이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에 글로벌 의료 코디네이터 상주, 국제공항에서의 교통 편의성 등을 갖춰 외국인 환자의 접근성도 좋다.

이러한 강점으로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를 찾는 외국인 난임환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미국·중국·러시아·카자흐스탄·일본 등에서 찾아오는 외국인 환자는 2016년 1천792명에서 2017년 2천752명으로 50%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7년 12월에는 난임병원으로는 최초로 보건복지부지정 ‘외국인환자 우수유치 의료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윤태기 원장은 “이번 협력기관 선정을 통해 글로벌 난임 의료기관으로 한국 의료관광의 발전을 선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