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숄더 라이브 카페 개최
상태바
제10회 숄더 라이브 카페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2.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견주관절 클리닉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견주관절 클리닉은 12월8일 제10회 숄더 라이브 카페(Shoulder Live Cafe)를 개최했다.

숄더 라이브 카페는 수술 집도 장면을 병원 내 강당에 영상으로 실시간 전송해 화면을 보며 청중과 토의하고 최선의 치료 방법을 찾아가는 어깨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다.

이번 주제는 봉합이 힘든 광범위 회전근개 파열에 대한 관절경적 봉합술 1례와 봉합 불가능한 파열에 대한 역행성 전치환술 1례였으며, 각 수술 방법의 선택 및 효용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수술 집도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최창혁 교수가 맡았으며, 견관절 수술의 권위자 2인(가천의대 김영규 교수, 네온정형외과 박진영 원장)과 일본 히로시마 견관절 연구회의 요우헤이 하라다(아이치의대), 히로미치 오마에(마츠야마적십자병원) 박사가 강의 및 토의를 이어갔다.

최창혁 교수는 “10회로 막을 내리는 마지막 라이브 서저리를 함께한 청중 및 초청연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의 어깨질환 수술법 발전을 위한 연구와 토의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그동안 관절센터의 훌륭한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 병원 관계자들과, 흔쾌히 동의해준 환자분들께도 좋은 결과로 보답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