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국제진료센터, 부산시장 표창 수여
상태바
부산대병원 국제진료센터, 부산시장 표창 수여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2.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의료 해외진출 유공 부문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사업 기여 공로 인정
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훈) 국제진료센터(센터장 이정규)는 지난 12월5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부산광역시 주최 ‘2018 의료 해외진출 유공’ 부문 시상식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부산대병원 국제진료센터는 2013년부터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 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지자체 공모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카자흐스탄을 대상으로 기술교류세미나 및 무료진료설명회 개최, 나눔의료, 해외의료진 연수와 같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현지 보건의료 협력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해외환자유치에 위해 힘써왔다.

특히 올해는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부산대병원 해외거점센터 개소사업을 통해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병원 내 원격의료장비를 설치해 환자 해외송출 전 상담 및 사후관리를 위한 안정적 해외환자 유치체계를 구축하는 등 보유하고 있는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해외진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부산대병원 이정규 국제진료센터장은 “향후에도 지금까지 구축된 해외환자 유치 인프라 및 관계망을 활용해 해외환자유치 및 해외진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8 의료 해외진출 유공’ 시상식은 의료 해외진출사업에 기여한 공적이 뛰어난 의료기관 및 민간인을 발굴해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부산시가 마련한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