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16년 연속 노사평화선언
상태바
대구의료원, 16년 연속 노사평화선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1.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운명체란 인식 아래 상호 이해와 신뢰 바탕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
▲ 이동훈 대구의료원 노동조합위원장, 유완식 대구의료원장, 양상훈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 노동조합위원장(사진 오른쪽부터)이 노사평화선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이 11월29일 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 소강당에서 ‘공기업 최초 16년 연속 노사평화선언식’을 개최했다.

대구의료원 노사는 공동운명체라는 인식 아래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상호 이해와 신뢰 구축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장기간 노사평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유완식 대구의료원장, 이동훈 대구의료원 노동조합위원장, 양상훈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 노동조합위원장, 심인섭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 근로개선지도 1과장 및 의료원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일보한 노사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2003년 시작된 대구의료원 노사 평화선언은 공기업으로서는 최초로 16년 연속 무분규라는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노사가 함께 발전하고 있다.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불필요한 분쟁을 줄이고 의료서비스에 집중한 결과 지방의료원으로서는 최초로 1·2주기 연속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국 응급의료기관평가 결과 5년 연속 최우수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2016년 지역거점 공공병원 운영평가 최우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2016년 지방 출자·출연기관 혁신 우수기관 행정자치부 장관상, 2017년 공공보건의료 시행 결과 평가 최우수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은 “소통과 화합을 통해 노사가 힘을 합쳐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지역 보건의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대구의료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구광역시 서부노인전문병원 노동조합도 함께 행사에 참석해 3년 연속 노사평화를 선언하고 의료원의 전반적인 노사관계 안정화에 힘을 보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