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간호의 역사’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세브란스병원 간호의 역사’ 출판기념회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1.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간호 역사 집대성하며 134년 발전 과정 면밀하게 조명
▲ ‘세브란스병원 간호의 역사’ 편집인인 오경환 간호담당부원장이 11월22일 출판기념회에서 발간사를 전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간호국(간호담당부원장 오경환)은 11월22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세브란스병원 간호의 역사’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세브란스병원 간호의 역사’는 간호국이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병원 간호 역사를 집대성해 발간한 책이다.

이 책은 △세브란스 간호의 역사 △세브란스의 간호 발전에 헌신한 간호사들 △시대공감 △부록 △연표 △사진으로 보는 간호 역사 등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브란스병원 간호의 발전 과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과 박영우 병원간호사회장 등 관련 기관 주요 인사와 세브란스병원 간호국 전임 부서장을 포함한 500여 명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기념회에서는 시대별 발전 과정을 담은 전시물을 관람하는 시간을 갖고 지난 134년의 역사를 돌아보는 기념 영상도 상영됐다. 2018년 현재까지 정부로부터 독립운동가 포상을 받은 총 7명의 세브란스병원 간호사도 재조명됐다.

오경환 간호담당부원장은 “세브란스병원 간호의 역사를 편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출판이 초석이 돼 한층 도약한 세브란스병원 간호 역사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