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학회 우수연제 구연포스터상
상태바
[동정]학회 우수연제 구연포스터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1.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대성 전남대학교병원 심혈관계 융합연구센터 연구교수

박대성 전남대학교병원 심혈관계 융합연구센터 연구교수와 심재원 연구원은 지난 11월9일 서울 차바이오컴플랙스에서 열린 ‘2018 한국중재의료기기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우수연제 구연포스터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박대성 연구교수<사진>는 ‘돼지관상동맥모델에서 비폴리머 기반 질소도핑 이산화티탄박막 타크로리무스 용출 스텐트의 재협착 및 항혈전효과’, 심재원 연구원은 ‘티타늄박막을 갖는 다이아몬드 코팅 관상동맥용스텐트의 기능 향상에 관한 연구’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박 연구교수는 기존에 상용화된 스텐트의 단점인 후기 혈전증을 해결하기 위해 생체적합성이 향상된 질소도핑 이산화티탄박막 약물 용출 스텐트를 연구개발해 돼지의 관상동맥에 적용했을 때 재협착과 혈전증을 억제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이는 약물용출 스텐트를 비폴리머 형식으로 코팅해 스텐트 내 재협착 억제는 물론 염증 및 후기 혈전증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

심 연구원은 티타늄코팅 뿐만 아니라 DLC(Diamond like carbon coating)코팅에서도 우수한 안정성을 보여주며, 약물 코팅 및 임상적 적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에 따라 높은 수준의 그레이드(grade)로 팽창 중에도 균열이 발생되지 않고 혈전방지 및 생체적합성이 우수한 DLC 관상동맥 스텐트 개발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