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의료현황 소개 및 협력방안 논의
상태바
북한 의료현황 소개 및 협력방안 논의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1.21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병원, 통일의료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 성료
강원대학교병원 통일의료센터(센터장 주진형)는 11월19일 오후 1시 강원대학교병원 암센터 6층 대강당에서 북한전문가 및 감염병 전문가 등 약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의료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열어 남북한 보건의료분야 교륙 및 협력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이날 심포지엄 1부에서는 △북한의료 현황(서울의대 최민호 교수) △남북료규 전망(김종수 더불어민주당 통일정책전문위원) △어린이어깨동문 대북보건의료협력사업 소개(최혜경 어린이어깨동문 사무총장)가 발표됐다.

이어진 2부에선 △대북 민간의료지원 경험과 미래(엄주현 어린이의약지원본부 사무처장) △한반도 건강공동체 준비(전우택 연세의대 교수) △남북보건의료지원과 강원대학교병원의 역할(주진형 강원대병원 통일의료센터장)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최한 주진형 강원대병원 통일의료센터장은 “남북 보건의료분야의 교류협력과 공공의료의 발전을 위해 강원대학교병원 통일보건의료센터 개소 심포지엄을 열게 됐다”며 “남북평화 무드가 조성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이번 심포지엄이 보건의료분야에서도 평화의 촛불을 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이승준 강원대학교 병원장은 “통일한국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8월 국립대병원 최초로 통일의료센터를 설치했다”며 “다가오는 통일시대를 대비해 북한의 의료환경을 이해하고 남북 의료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