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임산부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1.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문화병원
부산 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은 10월 한 달 동안 임산부독후감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작을 선정해 11월16일 14층 원내 의학도서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임산부들에게 독서를 통한 태교효과를 알리며 출산율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된 좋은문화병원 임산부독후감 공모전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10월에 개최되고 있다.

10월 한 달간 접수된 독서감상문은 한국독서문화재단 조위자 강사 등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1등 100만원(1명), 2등 각 30만원(3명), 3등 문화상품권 각 5만원(6명) 등 총 10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70여 명의 임산부들이 응모한 올해 공모전에서 절반가량은 서울, 경기, 충북, 강원 등의 타 지역에서 접수되며 이번 독후감공모전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1등 수상자인 김 씨(부산)는 수상자 인터뷰를 통해 “내가 태어난 좋은문화병원에서 우연한 기회에 이렇게 1등을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태어날 아기에게 정말 자랑스러운 엄마가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책을 읽는 시간 그 자체만으로도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독서를 하며 느꼈던 좋은 감정들이 아기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뱃속 아기와 교류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공모전의 의의에 대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