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부통증 주제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족부통증 주제 건강강좌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11.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11월16일(금) 오후 4시
▲ 전하라 교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11월 16일(금)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족부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 및 보호자들을 위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우리의 몸을 지탱하고 있는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사람에게 있어 중요한 신체부위로 움직임을 위한 보행에 있어 필수이며 몸의 건강과 균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발에 통증이 생기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무릎, 척추까지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유도하여 조금만 걸어도 쉽게 피곤함을 느끼게 되고 전신피로로 이어지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증상이 나타날 시 빠른 치료와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재활의학과 전하라 교수는 “족부통증은 평발 등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와, 외상 또는 과도한 활동으로 인한 족부 족관절 골절,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등 다양한 질환에 의해 발생 한다” 며 “족부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증상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해 통증을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한다.

이번 강좌에서 전하라 교수는 족부통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원인별 맞춤 치료법과 평소 생활 속 관리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 환자들의 족부통증 치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