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병원, 애월라이온스클럽과 의료봉사
상태바
한마음병원, 애월라이온스클럽과 의료봉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1.1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병원(병원장 김철민)은 11월10일 애월라이온스클럽(회장 문영방)과 애월읍 납읍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역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애월라이온스클럽 회원과 한마음병원 의료진 및 직원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이 납읍리사무소 내 복지관에 마련된 임시진료소에서 혈압 및 혈당검사를 비롯해 내과, 외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등 전문의 진료를 실시했다. 진료 결과에 따라 추후 정밀 검진이 필요한 분들께는 치료계획 안내와 상담이 이뤄졌다.

또 진료에 앞서 한마음병원 2가정의학과 김정헌 과장의 ‘100세 건강’을 주제로한 강연이 있었다.

이날 의료봉사와 함께 한마음병원 직원과 애월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납읍리 금산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도 펼쳤다.

진료소를 방문한 어르신께는 한마음병원에서 준비한 가정용 구급함과 함께 상비약을 전달했고, 애월라이온스클럽에서는 다과를 제공했다.

한마음병원 의료봉사 단장인 김철민 병원장은 “이번 의료봉사가 제주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에 보탬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한마음병원과 애월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문영방 애월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한마음병원 의료봉사팀이 납읍리를 방문해 전문 진료를 펼친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