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
상태바
[동정]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0.31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가 10월26일 대한재활의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봉사상 대상을 수상했다.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는 1996년 개설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봉사 및 교육 활동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한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는 상금 전액을 병원 발전 기금으로 기부했다.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는 안산 빈센트 의원, 아녜스의 집, 여주 천사들의 집 등 사회복지기관에 수년간 지속적으로 방문하며 진료 및 물리치료, 운동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병원 사회사업팀과 연계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장애인의 날 행사, 환우 위안의 밤 등의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연중 다채로운 건강강좌를 마련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에 힘쓰고, 지역 행사 의료지원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왔다.

재활의학과 김준성 교수는 “앞으로도 성빈센트병원 재활의학과는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우리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누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은 사회 곳곳에서 소외된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한 기관의 재활의학과 또는 회원을 선발해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