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리학회, 가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병리학회, 가을학술대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0.3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목)~2(금), The-K 서울호텔

대한병리학회가 11월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The-K 서울호텔에서 ‘2018년 가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4개 세션의 단기과정과 4개 세션의 Educational session이 마련됐다. 단기과정에는 △산부인과병리와 신경병리 △골연부조직병리와 진단전자현미경병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가을학술대회부터 새롭게 추가된 Educationall session은 개원가의 병리전문의와 전공의들에게 기초적이면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갑상선암 △심폐병리 △비뇨병리△대장암병리 보고서 등에 관한 내용들이 전달된다.

특히 학술대회 기간 동안 △박재복 회장의 ‘인문학코드 시대 병리학’ △하버드의대 다나파버 암연구소의 Shuji Ogino 교수의 ‘New Opportunities in Pathology’ △광주과학기술원 박한수 교수의 ‘Microbiome and Precision Medicine’ 특강도 이어진다. 

아울러 대한병리학회 학술상 대상을 수상한 박도윤(부산의대) 교수와 JPTM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정찬권(가톨릭의대) 교수의 기념 강연도 이어진다.

한편 이번 가을학술대회에서는 총 70건의 구연, 156건의 포스터 전시 및 11건의 e-포스터 등 병리학을 주제로한 다양한 연구 내용들이 발표되며 학회의 사명, 현재와 미래, 그리고 위상을 알릴 수 있는 홍보동영상을 제작 및 회원들 간의 정보 공유를 위한 뉴스레터 창간 소식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