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지역사회 찾아 훈훈한 온기 전해
상태바
순천향대부천병원, 지역사회 찾아 훈훈한 온기 전해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10.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복사골 건강한 마당‘에서 봉사활동

순천향대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27일(토) 무료 건강검진과 연탄 배달 봉사로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부천시 중동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복사골 건강한마당’ 축제에 참가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복사골 건강한마당은 매년 2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부천시 건강축제로, 지역 의료기관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무료 건강검진과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순천향대부천병원 교직원 70여 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신체나이 측정, 동맥경화도·갑상선 초음파·코골이·무호흡증 검사 및 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이날 오후,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직원 봉사 동아리 ‘나눔터(회장 김민의)’ 회원들은 부천시 대장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를 펼쳤다. 병원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기부해 마련한 연탄 13,500장을 직원 가족 30여 명이 직접 날라 홀몸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했다.

평소 나눔터 회원들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급식 봉사, 김장 김치 배달 봉사, 자선 바자회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병원 직원들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주말도 반납한 채 무료 건강검진과 연탄 배달 봉사를 펼쳤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서 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