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료재단, 보건의료 지원 강화로 나눔DNA 확산
상태바
씨젠의료재단, 보건의료 지원 강화로 나눔DNA 확산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0.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니·마다가스카르 등에서 봉사활동 시행
▲ 인도네시아 파푸아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수행 중인 씨젠의료재단 직원들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이 최근 서비스 품질 혁신을 통해 질과 양 모두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보건의료 지원 강화에 힘쓰며 나눔DNA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10월6일부터 14일까지 포스코대우‧고려대학교 안산병원‧건강한여성재단과 함께 인도네시아 파푸아주 머라우케군 울린린 지역에서 주민들을 위한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또 지난달에는 9월8일부터 7박9일 간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피플과 함께 마다가스카르 토아마시나에 위치한 ‘베다니 희망학교’에서 보건의료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씨젠의료재단의 보건의료 봉사 및 지원 활동의 특징은 일회성 의료지원에 그치지 않고 의료취약 지역의 보건의료 자생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해외 현지에서 △보건소 설립 △결핵퇴치사업 연수 △보건의료 정보 교류 △진단검사 장비 기부 및 운영기술 교육 등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는 것.

최근 2년 동안 재단 임직원이 수행한 해외 봉사활동을 보면 2017년 베트남‧우즈베키스탄‧필리핀‧케냐 등 8개 국가에서 약 1만명 이상에게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했고, 2018년에도 9월까지 14개 사회봉사 네트워크와 협력해 인도‧인도네시아‧몽골‧마다가스카르 등 8개 국가에서 총 17회를 수행했다.

국내에서 벌인 나눔 활동 또한 대한의사협회‧선한봉사센터‧굿피플의사회 등 NGO 9개 기관과 협업해 2018년 올해만 해도 1월부터 현재까지 총 66회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천종기 재단 이사장은 “우리의 미션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인데 이 미션은 소외계층에게까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제공돼야 비로소 실현되는 것”이라며 “그런 점에서 우리 재단의 성장지표는 매출과 이익 등과 같은 경영실적뿐만 아니라 나눔의 성과도 당연히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