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봉사동호회 ‘위드차’
상태바
분당차병원 봉사동호회 ‘위드차’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0.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서 가을 수확 일손 돕기 봉사활동
▲ 분당차병원 봉사동호회 ‘위드차’가 출범식을 갖고 경기도 이천 설성면 제요3리에서 농촌 봉사 활동을 함께했다.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병원장 김재화) 봉사동호회 ‘위드차’는 10월13일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제요3리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위드차’ 출범식을 겸해 오전 9시부터 6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봉사활동에는 분당차병원 의료진 및 행정직원 25명이 참여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깨, 콩, 땅콩, 고추 등 농작물 수확과 제초작업을 벌였다.

제요3리 남석현 이장은 “병원에서 가운이나 유니폼을 입은 모습만 봤을 때는 거리감이 있었는데 팔을 걷어붙이고 함께 일하다 보니 가까운 이웃처럼 느껴졌다”며 “바쁜 가을걷이를 마치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위드차’ 회장을 맡고 있는 영상의학과 지명호 과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병원의 특성을 고려해 농촌지역 일손 돕기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며 “앞으로 의료봉사는 물론 인근 지역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외국인 노동자 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드차’는 분당차병원 의료진과 행정직원 40명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동호회로, 매월 한 차례씩 병원 인근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는 겨울에는 김치 담그기와 더불어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