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광렬 줄기세포상’ 정산자오 박사에 수여
상태바
‘차광렬 줄기세포상’ 정산자오 박사에 수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0.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 RNA 활용 줄기세포를 심근세포로 분화시키는 데 성공한 공로
▲ 정산자오 박사
차병원그룹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10월8일(현지시간) 열린 제74차 미국생식의학회(American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 ASRM)에서  ‘차광렬 줄기세포상’ 수상자로 텍사스 A&M대학교 환경생물학과 교수인 정산자오(Zhengshan Zhao) 박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정산자오 박사는 인간의 심장 RNA를 활용해 줄기세포를 심근세포로 분화시키는 데 성공함으로써 심부전과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 치료 가능성을 크게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산자오 박사는 ‘인간의 심장 RNA를 활용한 심근경색 실험동물 모델의 손상된 심근세포 치료(Repair of Damaged Myocardium Using Human-Heart RNA in a Rat Myocardial infarction Model)’라는 연구과제를 통해 이 같은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정산자오 박사는 “줄기세포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인 ‘차광렬 줄기세포 상’을 받게 돼 영광”라며 “줄기세포 연구를 통해 난치병 치료의 길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차광렬 차병원그룹 글로벌종합연구소장이 정산자오 박사에게 직접 상을 수여했다.

‘차광렬 줄기세포상’은 생식의학 분야 세계 최대규모 학회인 ASRM이 줄기세포 및 불임 연구에 관한 차광렬 차병원그룹 글로벌종합연구소장의 세계적 공헌을 높이 평가해 지난 2011년 제정한 상이다. ASRM이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개인 이름을 붙여 제정한 이 상은 줄기세포 기술의 혁신적인 연구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연구자들을 엄선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 10월8일 미국 현지에서 개최된 시상식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