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신약개발 리딩기업 책임자, 한국에 집결
상태바
AI 신약개발 리딩기업 책임자, 한국에 집결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0.02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협회, 10월15일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
AI기반 약개발 솔루션 한자리에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에 기반한 신약개발을 선도하는 리딩기업 최고책임자들이 한국으로 집결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전세계 인공지능 개발사들의 기술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제약사와의 제휴를 통해 신약개발 경쟁력을 강화하는 ‘AI Pharma Korea Conference’를 개최한다.

한국형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3월 인공지능 신약개발 지원센터 추진단을 설립하고, 국내 제약기업 중심으로 2차례 TF를 구성해 인공지능 기술 테스트에 나서고 있는 제약바이오협회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적 인공지능 전문기업들을 초청, 신약개발을 위해 개발된 AI 기술들을 대거 살펴보고 국내 신약개발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부처와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인공지능협회 등 민간단체가 대거 후원에 나서며 인공지능 및 신약개발에 대한 각계의 높은 관심이 반영되고 있다.

‘인공지능을 통한 신약개발 성공의 열쇠-협력과 혁신’(How Artificial Intelligence can help Drug Discovery & Development - Collaboration & Innovation)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 제약사와 국내외 인공지능 전문업체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 흐름을 주도하는 국내외 기업 최고 책임자들이 컨퍼런스 연자로 참석해 최신 정보와 기술동향을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IBM 왓슨을 비롯한 Numerate, Numedii, twoXAR 등 미국계 회사와 독일의 Innoplexus, 일본의 DeNA, 그리고 한국의 스탠다임, 신테카바이오, 3BIGS 등 신약개발 목적의 AI 솔루션 분야의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9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체들의 최고책임자들은 당일 컨퍼런스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 분야의 미래를 집중 진단한다. 이어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의약품분야 AI솔루션 개발사들의 보유기술과 신약개발 적용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제약사와 국내외 AI 개발사간 비즈니스 파트너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개최와 관련해 이동호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 신약개발지원센터 추진단장은 “세계적 인공지능 업체들의 신약개발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컨퍼런스 참가를 원하면 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에서 신청을 하면 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