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중앙의료원, 빅데이터 네트워크 비전 선포
상태바
가톨릭중앙의료원, 빅데이터 네트워크 비전 선포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9.1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존중 글로벌 선도 보건의료 빅데이터 허브 구축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 중심 빅데이터 네트워크 시동
가톨릭중앙의료원이 빅데이터 네트워크 비전을 선포했다.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지난 8월31일 서울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가톨릭중앙의료원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 정부, 업계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톨릭중앙의료원 보건의료 빅데이터 네트워크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명을 존중하는 글로벌 선도 보건의료 빅데이터 허브 구축’이 가톨릭중앙의료원 빅데이터 네트워크 비전으로 선포됐으며 4대 핵심가치로는 △생명존중 정신과 윤리 기반 △공공의료 발전 기여 △희귀난치성질환 극복 △의료정보 생태계 조성 등이 공유됐다.

이에 따라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최근 설립된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를 중심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 빅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가톨릭 영성을 기반으로 한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가톨릭중앙의료원 빅데이터 네트워크의 발전을 위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반포단지 내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가칭 ‘R&D혁신센터’)을 준비하는 등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차원의 단계별 지원도 펼칠 계획이다.

문정일 가톨릭중앙의료원장은 개회사에서 “가톨릭중앙의료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첨단의료를 윤리적으로 가장 잘 발전시킬 수 있는 기관이라는 확신이 섰기 때문에 빅데이터 네트워크 비전 선포식을 준비했다”며 “미래 의료계 발전을 위해 정부와 기업, 외부 전문가들과 힘을 모아 인류와 사회 공동체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전문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선정된 김대진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장이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를 소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전문센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