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상
상태바
[동정]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9.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혈액병원 교수<사진>가 조혈모세포이식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이는 의학자에게 수여하는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석 교수는 지난 8월3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조혈모세포이식학회 및 제23차 대한조혈세포이식학회 만찬 석상에서 제21회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상과 함께 1만불의 연구비와 상패가 부상으로 받았다.

이 교수는 조혈모세포이식 및 혈액학 분야에서 학문적인 업적은 물론 학회 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해 오는 등 탁월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성인급성림프모구백혈병의 책임자로서 그동안 약 1천여 건의 조혈모세포이식을 수행해 온 진료 역량과 함께 연구결과 또한 지속적으로 세계에서 저명한 국외 학술지와 학술대회에서 발표함으로써 국내 혈액학 및 조혈모세포이식 분야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서울성모병원 급성백혈병 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 교수는 현재 성인급성림프모구백혈병, 성인급성혼합형백혈병, 조혈모세포이식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2005년까지 미국의 Fred Hutchinson Cancer Research Center에서 연수를 받았다.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총무이사를 거쳐 현재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법제이사,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위원, 대한혈액학회 성인급성림프모구백혈병연구회 위원장 역할을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