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과 감염관리, 다함께 참여해요
상태바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다함께 참여해요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9.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파티마병원, 내원객들에게 다양한 환자안전 체험 기회 제공
환자안전과 감염관리가 의료인이나 병원 직원들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인식 아래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내원객들이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이를 실천하는 참여 기회가 마련돼 관심을 끌고 있다.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은 9월5일 ‘제6회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본관 1층 국제진료센터 앞에서 ‘함께 해요! 환자안전’을 주제로 직원, 환자(보호자), 내원객을 대상으로 부스를 운영하며 진행됐다.

▲ 박진미 대구파티마병원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이 환자안전 퀴즈 부스에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 안전한 의료 환경과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실시된 이날 행사는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Speak up 캠페인 △함께 해요! 환자안전나무 조성 △환자안전 Quiz! OX게임과 감염관리 강화를 위해 △손위생 체험 △Wash up/Safe up △우리의 다짐활동 등 다양한 참여 행사를 진행했다.

박진미 병원장은 “정확한 환자 확인과 올바른 손 씻기는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항”이라며 “안전한 의료 환경과 질 향상을 위해 직원은 물론 병원을 찾는 모든 이들이 자연스럽게 환자안전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해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예방에 매진하는 한편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