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약 복용 중엔 반드시 피임해야
상태바
여드름약 복용 중엔 반드시 피임해야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9.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안전관리원, 교육영상 제작‧배포.. SNS 이벤트 9월16일까지 진행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한순영)은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여드름치료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알고 쓰면 더 안전한 의약품(이소트레티노인)’ 교육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9월4일 밝혔다.

이소트레티노인은 다른 치료법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중증의 여드름 치료에 필요한 의약품이지만 태아에게 심각한 기형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 임부에게 사용을 금지하며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또한 주의해야 하는 의약품이다.

이번에 제작된 교육영상은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결혼과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이소트레티노인을 복용하기 전후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이소트레티노인의 기형 유발 위험, 피임 필요 기간, 피임 방법, 인터넷 불법판매 의약품의 위험성 등이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이소트레티노인 안전사용 인식 제고를 위해 교육영상을 적극적으로 확산 배포하고, 9월4일(화)부터 16일(일)까지 2주 동안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경품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의약품안전관리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drugsafe.kids)을 통해 실시하며 ‘좋아요’를 누른 후 친구들에게 영상을 공유하고 ‘이소트레티노인 복용 중에는 반드시 피임하세요!’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 모바일 쿠폰(50명)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 여부는 9월19일(수) 오후 2시부터 의약품안전관리원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이소트레티노인 교육영상이 널리 배포돼 가임기 여성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