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8.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

국내 생명과학 분야 최대 학술대회인 ‘2018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9월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는 4천명이 넘는 국내외 연구자들이 참가하며 생명과학 전 분야에 걸쳐 23개 주제의 심포지엄과 국내외 전문가 1백여명이 최신 결과를 발표한다.

또한 학술대회에서는 학회 학술상, KSMCB 생명과학상을 비롯한 시상 및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올해로 창립 29주년을 맞이한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는 1989년에 창립된 이래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이학, 의약학, 농수산 등 제 분야를 아우르는 우리나라 생명과학계를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했다. 등록회원은 1만4천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4천3백여명의 박사학위급 정회원과 더불어 학생, 산업체 종사자 등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는 매년 정기학술대회를 통해 세계의 유수 과학자를 초청하고 국내 연구자들과의 소통을 증진, 연구개발의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동계학술대회, 5개 지역분회와 19개 학술분과, 6개 준분과의 학술활동을 통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생명과학 분야의 세계적 흐름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국내외 생명과학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는 창립 29주년을 맞이해 앞으로도 소통과 통합의 시대적 흐름에 어긋남이 없이 세계 속의 글로벌 학회를 지향하고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데 역할 모델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