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문화재단, 주한대사 초청 음악회 성료
상태바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주한대사 초청 음악회 성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3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헝가리, 이탈리아 등 12개국 대사 참석, 클래식 음악 통한 ‘문화 교류 사절단’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의 대표 공연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 Great KOREA’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민일보, CBS가 후원했다.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청중들은 2천500여 석의 객석을 가득 메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공연에는 헝가리, 이스라엘, 이탈리아, 루마니아, 앙골라 등 12개국 주한대사들이 참석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 회사 파킹턴 인터내셔널 박동선 회장의 주선으로 초청된 대사들은 공연을 관람하며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동선 회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한국과 각 나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보다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무대에는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김봉미)와 첼리스트 이강호,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고현아, 소프라노 김경란, 오페라 보컬그룹 ‘라 클라쎄’가 올랐다.

음악가들은 프란츠 폰 주페의 ‘경기병 서곡’, 데이빗 포퍼의 ‘헝가리 광시곡’,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부인 중 ‘어느 개인 날’, 안정준의 ‘아리 아리랑’, 조지 거슈윈의 오페라 포기와 베스 중 ‘섬머타임’, 하이든 교향곡 제45번 4악장 ‘고별’, 차이콥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1악장, 돌아오라 소렌토로 등 칸쪼네 모음곡,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스페인 기상곡’ 등 웅장하고 화려한 연주와 즐겁게 들을 수 있는 곡들을 선보였다.

청중들은 매 곡이 끝날 때마다 기립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김봉미 지휘자는 각 곡의 해설을 곁들여 청중들의 이해를 도왔다.

공연 중간마다 어려웠던 시절 우리에게 도움을 주었던 이들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위대한 대한민국(Great KOREA)’이라는 주제의 영상을 상영하며 대한민국의 자주독립을 돕고, 모든 사람이 인간다움을 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깨닫게 도와준 이들을 기리는 시간이 함께 마련됐다. 한때 외부의 도움을 받아 굶주림을 해결하던 나라였지만, 이제는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나라가 되었음을 보여주는 영상은 청중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공연을 관람한 주한대사들은 “아름다운 목소리와 선율의 수준 높은 음악을 관람할 수 있었다”,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한국과 주한대사들이 우애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강덕영 이사장은 “일반 청중들뿐만 아니라 각 나라를 대표하는 손님들에게 공연을 선보여 무척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클래식 음악으로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문화와 정체성을 전파하는 ‘클래식 문화 교류 사절단’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