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학분과협, 영양약료 심화교육 실시
상태바
병원약학분과협, 영양약료 심화교육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3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약사 직무 능력 향상 위한 현장교육
▲ 영양약료 2차 표지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은숙, 원장 김정미)은 9월1일(토)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강의장에서 병원약학분과협의회(협의회장 이영희) 주관으로 영양약료 심화교육(분과위원장 박효정)을 실시한다.

이번 심화교육은 병원현장에 있는 실무약사를 대상으로 ‘정맥영양 공급 시작’을 주제로 한 오전 강의와 ‘환자 증례를 바탕으로 한 정맥영양 공급 실례’를 주제로 한 오후 강의로 나눠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영양불량환자의 정맥영양 공급에 관해 심도있는 현장 교육과 토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현장교육을 이수한 약사는 집중영양치료팀(NST : Nutritional Support Team) 팀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받게 된다.

이영희 협의회장은 “영양약료는 다양한 질환의 기본적인 영양지원 수행과 주요 질환 및 약물에 대해 효과적으로 자문을 실시하는 분야로 지난 8년간 총 10개 전문약사 분야 중 종양약료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합격자가 배출됐다”며 “이번 심화교육을 통해 영양약료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및 사례들을 공부함으로써 영양약료 전문가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오는 10월13일 실시되는 제9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을 대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숙 이사장은 “다학제팀 활동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병원약사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역량 강화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전문약사의 활동이 보다 활발해지고 나아가 병원약사가 의료진과 국민들에게 존경과 신뢰를 받는 전문가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병원약학분과협의회는 병원약사 업무의 세분화 및 전문화를 통한 병원약학의 발전을 꾸준히 도모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영양약료분과에서 연 2회 심화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임상영양 길라잡이’를 책자를 발간해 학문적 근거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