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서남병원, 치매, 파킨슨병 건강강좌
상태바
서울시서남병원, 치매, 파킨슨병 건강강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8.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2(수) 오후2시 원내 대강강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병원장 송관영)은 오는 9월 12일(수) 오후 2시, 대강당에서 ‘치매,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와 치매 국가책임제를 소개하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치매와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고령화로 인해 환자수가 급증하고 있지만 조기에 발견하지 못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건강강좌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강의는 총 2부로 나눠지며, 1부는 서남병원 신경과 권주영 과장이 강사로 나서 ‘치매 및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2부는 양천구 치매안심센터 홍선희 팀장이 ‘치매 국가 책임제 소개 및 이용안내’를 주제로 2018년 치매 국가책임제를 소개하여 치매환자 및 가족에 대한 의료비 지원, 서비스 내용 등 지역주민이 현 제도를 파악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남병원 건강강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격월로 진행되고 있으며, 11월에는 만성신부전증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강좌에 대한 문의는 대표전화 ☎1566-6688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송관영 병원장은 “서남권 유일한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건강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