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의료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2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창업 성공 의료인 사례 공유 및 예비 창업자 궁금증 해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은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창업 붐 조성을 위한 ‘제4회 의료인 창업아카데미’ 특별 세미나를 8월26일(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개최한다.

국내 바이오헬스 분야의 창업은 사업화 아이디어 발굴 및 검증 단계의 미흡, 창업 실패에 대한 원인 분석, 정보 습득의 부족 등으로 인해 진입 장벽이 높다.

이에 인력개발원은 창업에 성공한 의료인들의 사례를 공유하고 창업 준비자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의 솔루션을 함께 고민하며 신생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의료인 창업아카데미’ 특별세미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보건산업분야 ‘초기 창업의 어려움과 극복사례’를 주제로 초기창업에서 중요한 특허와 기술사업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의료인, 연구자, 투자자, 창업자 혹은 예비창업자들 간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의료인 국제 특허 출원 전략(특허법인 이룸리온, 배성수 변리사)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사업화(고대의료원, 이인영 차장)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벨트’개발(웰트(주), 강성지 대표) △플라즈마 메디신 분야 기술 개발 및 특허 출원 ((주)피글, 김규천 대표) 등 바이오헬스분야 혁신 창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화상전문병원 재단법인 베스티안 재단도 후원으로 함께 참여한다.

인력개발원 관계자는 “보건산업의 신규일자리 창출의 해답은 창업의 활성화에 해답이 있다”면서 “아이템 발굴, 기술사업화, 특허, 인허가, 글로벌 진출 등 혁신창업 기반 조성을 위한 예비창업자 육성과 붐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비는 무료며, 보건산업분야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8월26일까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 (https://hie.kohi.or.kr)에서 하면 되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