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개원의 연수강좌
상태바
국제성모병원, 개원의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8.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토) 오후 2시 30분 병원 3층 마리아홀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은 9월8일 오후 2시 30분 병원 3층 마리아홀에서 제3회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흔희 의뢰하는 증상들(1부),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의 최신 지견(2부), 최선의 환자 관리를 위한 노하우(3부)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개원가에서 흔히 의뢰하는 증상을 중심으로 △손발이 저려요(신경과 구본대 교수) △손이 뻣뻣해요(류마티스내과 박희진 교수) △제대로 알고보는 피부암 전구증과 피부암(피부과 김희수 교수)이 강연된다.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을 주제로 한 2부에서는 △내과 의사를 위한 알레르기 비염 치료 지침(호흡기내과 이용원 교수) △환자 맞춤형 천식 약물 처방(호흡기내과 한서구 교수) △COPD 바로알기(호흡기내과 정재호 교수) 등 최신 지견이 소개되며, 끝으로 3부에서는 △당뇨병 환자에서 약제 선택의 노하우(내분비내과 원영준 교수) △원인 불명의 열(감염내과 신소연 교수) △연명 의료 결정 법률 이해(방사선종양학과 김용호 교수)가 진행된다.

국제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장 황희진 교수(가정의학과)는 “이번 연수강좌는 병의원과 종합병원 간 진료의뢰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진료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주제로 강의를 구성했다”며 “환자 치료를 위한 최신 지견을 토론하고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8월31일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5점이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032-290-258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