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 ‘세계일류상품’ 신청기업 모집
상태바
의료기기조합 ‘세계일류상품’ 신청기업 모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오는 9월5일까지 의료기기 품목의 ‘2018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신청을 받는다고 8월22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기업으로 선정되면 세계일류상품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세계일류상품 주관기관인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를 통해 해외마케팅 사업 지원 및 금융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의료기기 제품,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모두 국내 제품과 기업이 대상이다.

우리 제품의 세계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인 ‘2018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은 크게 ‘현재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세계일류상품’ 2가지로 구분된다.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생산하는 재화나 서비스가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전체 시장에서 5%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생산제품 중에서 시장성 및 성장성을 평가해 향후 7년 이내 현재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을 가진 제품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의료기기조합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도 많지만 그보다도 수출 브랜드 가치가 크게 올라갈 것”이라며 “관심이 있는 기업은 서둘러 신청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은 9월 추천위원회 심의, 10월 세계일류상품발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11~12월 중 최종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