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부패방지경영 도입 선포식
상태바
동아제약 부패방지경영 도입 선포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8월21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준법경영(CP) 강화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기획, 운용, 평가, 개선의 방침과 절차를 규정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지난해 도입된 인증제도다.

ISO37001 선포식은 임직원 모두가 ‘정도, 성실, 배려’의 동아쏘시오그룹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동아제약 부패방지경영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내년 상반기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포식은 임직원 선서를 시작으로 자율준수 서약서 서명, ISO37001 부패방지책임자 및 내부심사원 임명, 최호진 사장의 부패방지경영 메시지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공정한 경쟁, 법령과 국제규정을 준수할 것 △준법경영(CP)과 부패방지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등 부패행위를 하지 않을 것 등 자율준수 서약서의 내용을 함께 낭독하며 부패방지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최호진 사장은 “정도를 지키는 데 ‘나중에’는 없다”며 “86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100년 기업으로 비상하는 데 있어 준법경영(CP)과 함께 부패방지경영 실천은 필수요소이고 일상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사장은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만들어가고 행복하고 존경 받는 동아제약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 전문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에스티는 지난 7월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지주회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도 지난달 정도경영 선포식을 갖고 ISO26000(사회적 책임경영) 도입과 ISO37001 인증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