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하반기 교육
상태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하반기 교육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5일부터 10월31일까지 원하는 교육 일정 전날까지 온라인 신청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한순영)은 5월18일부터 시행된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약류취급자 및 마약류 담당 공무원 대상 설명회를 9월5일부터 10월31일까지 전국 10개 권역에서 실시한다고 8월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시행 이후의 마약류 취급 보고와 관련된 사례 중심의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마약류 담당 공무원 교육은 지자체 공무원의 지속적인 교육 수요 증가와 교육 대상자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수도권 등 7개 권역으로 확대했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마약류 취급 보고 제도 안내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오보고 사례 △취급보고별 유의사항 △취급자별 다빈도 질문 등 실무에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해 사용자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마약류 취급자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교육일정을 선택하고, 해당 교육 전날 오후 3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및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보고 관련 사항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www.nims.or.kr) 공지사항과 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온라인 Q&A 혹은 상담센터(1670-672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