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1 09:26 (목)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8.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월20일(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위원장 이영희)와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월20일(월) 공단 본부에서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병원장 이영희)과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적정보상 근거 마련을 위한 자료수집 지원 △건강보험 정책 수립을 위한 의료자문단 운영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DB제공과 보건의료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등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보험자와 공급자가 함께 상생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협조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이 지역사회 내 대표 요양기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것은 건강보험정책과 제도 개발에 있어 의미 있는 시작이며,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양 기관 사이의 소통와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건강보험 제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이영희 병원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국가 정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에 협력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병원의 보건의료 관련 연구와 공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