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예방접종 확인서류 온라인 발급
상태바
영문 예방접종 확인서류 온라인 발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2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유학 등 필요시 8월27일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8월27일(월)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를 통해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해외유학 등에 필요한 서류인데, 그 동안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었다.

연간 약 4만명이 보건소에 방문해 발급받았는데, 이번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통해 신청자 및 보호자의 번거로움과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개인정보 및 자녀정보 등을 등록하면 바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신청인의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주소와 영문이름을 직접 입력해 신청내역을 작성해야 한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발급한 증명서는 문서 진위 확인이 가능하며, 발급이 완료된 문서는 신청일 이후 90일까지 조회할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 공인식 예방접종관리과장은 “1년 365일, 집, 직장 어디에서나 쉽게 영문 예방접종 확인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돼 보건소의 서류발급 행정 부담과 신청자 및 보호자의 직접 방문부담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방자치단체와 의료계에서도 신규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