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암환자 일자리 창출 나서
상태바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암환자 일자리 창출 나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8.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고양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암환자 일자리 제공 업무협약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는 고양시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취약계층인 암환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국립암센터는 고양시와 8월13일(월) 오후 2시 국립암센터 행정동 첨단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암환자 대상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암 치료를 마친 생존자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일자리이다. 치료 기간 중 중단했던 일을 치료를 마친 뒤 다시 시작하려 해도 복직과 구직의 장벽이 높다.

이에 따라 암 환자의 직업 복귀와 업무능력·기능 향상을 위해 지자체와 공공보건의료기관이 국내 최초로 직접 발 벗고 나선 것.

이번 협약으로 국립암센터는 고양시로부터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취업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사업 연계를 지원받기로 했다.

특히, 사회적경제 분야 사업 발굴을 통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암환자 대상 일자리 창출 관련 네트워크 연계 및 각종 인프라, 정보 공유 및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사회적경제를 통해 취약계층인 암환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매우 유의미한 일”이라며 “향후에도 양 기관이 사회적경제 분야를 통해 공공성 강화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 또한 “고양시와 더불어 암 환자와 생존자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꿀 수 있는 암 환자 지원, 지역 상생 발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