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소아재활 강좌
상태바
아주대병원 소아재활 강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6(일) 오전 10시 아주대병원 별관 대강당
아주대학교병원 사경센터와 아동재활클리닉은 8월26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별관 대강당에서 2018 소아재활 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강좌에서는 사두, 사경, 언어발달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할 예정이다. 총 세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하고, 특강은 근거중심의학에 관한 내용이 다뤄진다.

첫 번째 세션은 △사두의 진단과 치료(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사경의 감별진단(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왜 근거중심의학인가?(고려의대 안형식 교수) 강의가 열린다.

오후에 진행하는 두 번째 세션은 △2018 우리들의 이야기(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사경의 재활치료(아주대병원 김선희 물리치료사) △언어지연의 원인(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세 번째 세션은 △영유아 언어 지도법(아주대병원 안동녀 언어재활사) △신생아 귀교정(아주의대 임신영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임신영 아주대병원 사경센터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외래와 재활치료 현장 상황에 따른 사경과 사두의 진단 그리고 치료에 대해 실용적 내용을 준비했다”면서 “특히 근거중심의학이 왜 중요하고, 소아재활과 발달의학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근거중심의학을 주제로 한 특강이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 참가 대상은 전문의, 일반의, 전공의, 간호사와 재활치료사, 교사, 재활관련학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이다. 사전등록 기간은 8월19일까지며 현장등록은 받지 않는다. ‘임신영의 소아재활강좌’ 홈페이지(www.소아재활.com 또는 www.사경.com)에서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평점 5점이 주어진다.

문의는 아주대병원 재활의학과 031-219-5283, 5802, lectureajou@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