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의료진,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방문
상태바
중국 의료진,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방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8.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의료진,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방문

중국 외과의사들이 복강경을 이용한 위절제술을 배우기 위해 최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위암 클리닉을 방문했다.

중국 광서지역 무역중심지인 광저우시에 있는 ‘쑨원대학교 암센터’의 위엔슈치앙 교수 등 3명은 정오 교수(위장관외과)의 수술현장을 참관했다.

이들은 서울에서 열린 ‘차세대 위암전문가포럼(약칭 LEAPS. League of East Asian Next ExPertSurgeons Forum)’에 참석차 내한, 그 일원인 정교수의 수술법을 견학하러 화순을 방문했다.

‘립스(LEAPS)’는 한·중·일 등 동아시아의 30~40대 젊은 의료진들이 위암수술지침의 세계적 표준화와 질적 향상을 위해 상호교류하고 있는 국제적 모임이다.

정 교수는 2~3개의 복부투관침(abdominal trocar)만을 이용해 복강경 위절제수술을 시행하는 독창적인 수술법을 선보였다. 이는 기존 5~6개의 복부투관침을 사용하는 복강경 위절제술보다 수술 후 흉터와 통증이 적고, 수술 소요인력과 수술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 주목받고 있다.

위엔 교수는 “정교한 수술기법에 놀랐고 수술부위 출혈이 적은 데다 봉합방법도 뛰어나다”며 “한국처럼 중국에서도 위암 환자들이 늘고 있어 선진적인 수술법과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