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원광 심전도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제8회 원광 심전도 심포지엄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7.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1(토) 오후 2시20분 외래 4층 대강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전북권역심뇌혈관센터가 7월21일 오후 2시 20분, 외래 4층 대강당에서 ‘제8회 원광 심전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8회째를 맞이한 원광 심전도 심포지엄은 권역내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심전도의 기본적인 분석법에서부터 부정맥의 진단 및 치료법에 이르기까지 심전도에 대한 최신 지견들을 공유하는 자리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심포지엄 제1부에서는 경희의대 김진배 교수(심장 전기 활동과 심전도의 형성), 대구카톨릭의대 (이영수 교수), 조선의대 김성수 교수(QT 간격 이상과 조기 재분극), 카톨릭의대 정성한 교수(흉통 한자 진단에 있어 심전도의 역할)가 참여한다.

이어지는 제2부에서는 연세의대 박희남 교수(빈맥성 부정맥- QPS파 모양이 정상인 경우), 성균관의대 박경민 교수(빈맥성 부정맥-QPS 모양이 이상한 경우), 충북의대 이대민 교수(서맥성 부정맥과 심박성 동기)의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제3부 피날레는 전북의대 정래영 교수(무증상 심전도 이상의 치료: 조기 박동, 조기 흥분), 원광의대 고점석 교수(심박세동 환자의 동율동 유지 요법), 전남 의대 윤남식(돌연사 관련 심전도) 교수가 참여해 심전도에 관한 다양한 주제 강의로 심포지엄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