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 심포지엄’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7.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습기살균제, 대기오염과 건강영향’ 주제로 열려
각계 전문가와 피해자가 함께 참여하는 토론의 장
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홍수종)는 7월13일 오후 서울아산병원 동관 소강당에서 ‘가습기살균제, 대기오염과 건강영향’이라는 주제로 ‘제4회 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정부, 학계, NGO,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은 가습기살균제 노출에 의한 유전자 변화 등 생체지표를 찾기 위해 진행 중인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의 정신건강 현황에 대한 발표 및 논의가 이뤄졌다.

나아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의한 건강영향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열띤 토론도 진행됐다.

특히 환경부 하미나 환경보건정책관과 생활환경정책실 안세창 과장이 직접 참여해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에 대한 건강모니터링 지원책을 논의하고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을 위로했다.

홍수종 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장(소아일반과 교수)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가습기살균제의 노출에 따른 생체지표들의 변화와 정신건강에 미친 영향들에 대해서도 발표돼 가습기살균제 연구에 대한 새로운 이슈들이 논의됐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대기오염과 폐, 기도질환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에 개소한 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는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를 위한 건강 모니터링 및 판정, 유해화학물질에 대한 대국민 홍보, 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가습기살균제와 폐질환, 폐 외 질환 등과의 연관성 규명을 위한 연구 활동도 같이 진행했으며 올해는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를 위한 건강 모니터링과 가습기살균제 건강피해 조사, 연구 부분을 확대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