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형 강원대병원장 이임식 가져
상태바
주진형 강원대병원장 이임식 가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7.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 6대 병원장으로 6년간 재임
주진형 강원대학교병원 제5, 6대 병원장이 7월11일 강원대병원 암·노인센터 6층 대강당에서 이임식을 갖고 병원장직을 마무리 했다.

강원대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는 주진형 병원장 업적소개, 송별사,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이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 병원장은 이임사에서 “강원대학교병원장이라는 큰 소임을 부여받은 지 어느덧 6년의 시간이 흘러, 병원장직을 마감하는 인사를 드린다”며 “재임기간동안 강원대학교병원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 분들의 헌신적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6년전 취임사에서 국가적 책무에 소홀하지 않겠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신뢰 받을 수 있고, 사랑받는 직원과 존경 받는 교수가 많은 병원, 실현하기 어려운 것을 꿈꾸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며 “아직 부족한 지방의 대학병원이지만 꿈만은 부족하지 않게 꾸시고, 더 도약하고 존경받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제5, 6대 병원장으로 6년간 병원장을 맡았던 주 병원장은 재임 동안 도내 유일의 어린이병원을 비롯해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장기이식클리닉, 권역 호흡기전문질환센터, 강원해바라기여성아동센터를 개소하는 등 전문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도내 여러 기관과 협력해 강원대학교병원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한편 주 병원장은 강원고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동대학원 의학석·박사, 메트로병원과 국군벽제병원 정신건강의학과장, 국가치매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강원도광역치매센터장을 겸하고 있다.

임기가 끝난 주 병원장의 후임은 현재 교육부에서 후보를 검토 중이며 임명 이전까지 강원대학교병원 정관에 의거해 김삼수 진료처장이 병원장 직무대리를 맡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