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두경부암 협진팀 무료검진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두경부암 협진팀 무료검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7.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7(금)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의정부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조광재 교수가 7월2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두경부암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세계 두경부암의 날을 맞아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두경부암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두경부암이란 눈과 뇌를 제외한 두부(머리)와 경부(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암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 암은 대부분 구강(입), 비강(코), 인후(목) 등의 안쪽 점막을 덮고 있는 편평세포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두부와 경부에서 암이 발생할 수 있는 곳은 30군데도 넘는다. 두경부암은 증가하는 발병률과 심각성, 안 좋은 예후에도 불구하고 그 관심이 매우 적다. 이는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은 것이 큰 원인이다.

결국 뚜렷한 증상이나 통증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비인후과 조광재 교수는 “많은 사람들이 위암이나 폐암은 정기적인 검사를 하고 있지만, 두경부암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어 이번 무료검진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두경부암을 알리고 싶다”며 “검진을 통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료검진을 원하는 신청자는 대한두경부종양학회에 전화(02-2019-3371) 접수 후 안내를 통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 7월27일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에 방문 후 조광재 교수에게 직접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