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7.19 Thu 00:28   |   병원신문 시작페이지 설정즐겨찾기 추가대한병원협회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뉴스 칼럼 연재 문화 건강정보
> 뉴스 > 뉴스 > 제약ㆍ산업
     
부산경남 진단검사의학 학술 심포지엄
(재)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
2018년 07월 10일 (화) 14:47:13 윤종원 기자 yjw@kha.or.kr
   
 
부산경남지역의 유일한 질병검사 전문수탁검사기관 (재)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원장 윤태준)가 6월21일 부산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부산경남검사센터 10층 컨퍼런스 룸에서 '제2회 부산경남 진단검사의학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2014년 6월 설립된 부산경남검사센터의 개원 4주년과 박기형 신임 학술원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혈액암에 대해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장철훈 교수․ 김인숙 교수, 동아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한진영 교수 등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40여명과 (재)씨젠의료재단 이갑노 대표의료원장 외 본원 의료진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박기형 부산경남검사센터 학술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항공사의 마일리지 개념처럼 우리 인생에도 인생 마일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부단한 노력을 통해 인생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한편, 28년 간 부산의료원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인생 마일리지를 부산경남검사센터에서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항상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원장은 “실제 임상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Clinically Available Laboratory Information) 전달체계를 만드는 것이 부산경남검사센터에서의 가장 큰 소임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실행하며 있어 진단검사 전문의 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학술 심포지엄의 주제는 ‘인공지능(AI)과 혈액암’이었다.

동아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한진영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 학술 심포지엄은 '혈액암의 정밀의학', '의료현장에서의 인공지능(AI) 응용'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두 번째 연자로 참여한 부산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형회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의료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인공지능을 접목한 정밀의학 개념과 이에 대한 사례로 부산대병원이 도입한 한국IBM의 헬스케어 산업용 인공지능 ‘왓슨 포 온콜로지’(Watson for Oncology)와 ‘왓슨 포 지노믹스(Watson for Genomics)’를 소개했다.

제2회 부산경남 진단검사의학 학술 심포지엄을 주재한 (재)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 윤태준 원장은 “많은 분들의 배려와 격려 속에 그 간 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는 양적 확대 뿐만 아니라 고도의 질적 성장을 통해 명실공이 부산경남지역을 대표하는 검사센터로 자리 잡았다”며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윤 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심포지엄에 참석해주신 전문의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종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병원신문(http://www.kh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인사]서울대병원 진료과장
[동정]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학술상
[인사]보건복지부 과장급공무원
[동정]국제면역저하환자학회 수상
사회보장정보원장에 임희택 씨 임명
[동정]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참석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 현대빌딩 14층  |  대표전화 : 02-705-9260~7  |  팩스 : 02-705-9269
Copyright 2010 병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w@kha.or.kr
병원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