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엑스포’에서 의료봉사 및 금연상담
상태바
‘메디엑스포’에서 의료봉사 및 금연상담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7.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병원
영남대병원(병원장 윤성수)은 7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 1층 전시장에서 열린 ‘2018 메디엑스포’ 행사장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건강 체험부스에서 의료관광 해외바이어 및 메디엑스포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의료상담과 함께 혈압·혈당 측정, 체지방 분석, 산소포화도 측정, 폐기능검사 등 무료검사를 실시했다. 또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도 했다.

영남대학교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4박5일간의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캠프 참가자에게 저선량 흉부CT, 폐기능 검사와 같은 건강검사와 약물 및 인지행동치료, 집중심리상담, 운동 및 영양교육 등의 전문적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참가자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메디엑스포가 열리는 사흘 동안 영남대병원 홍보부스에는 해외 의료관광 관계자들이 찾아와 의료관광 추진에 대해 상담을 했고, 52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무료 검사를 받았다. 한 참관객은 “영남대병원 덕분에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금연캠프에 참가해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성수 영남대병원장은 “메디시티대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메디엑스포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 행사를 계기로 대구 지역의 의료 발전을 위해 지역 의료기관들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엑스포는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과 대구국제의료관광전, 한방엑스포, 대구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및 의료기구 전시회와 함께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