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소아재활 여름캠프 시즌8’ 개최
상태바
명지병원, ‘소아재활 여름캠프 시즌8’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7.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1(토)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파라다이스 수영장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7월21일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소재 파라다이스 수영장에서 뇌성마비 및 발달지연 장애아동들과 부모들이 참여하는 ‘야호! 여름이다! 여름캠프 시즌8’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명지병원 소아재활센터 여름캠프는 지난 2010년에 시작됐다.

소아재활 여름 캠프는 사회적인 편견과 제약으로 한 여름에도 마음 놓고 수영장을 찾을 수 없는 소아재활 환아들이 의료진과 함께 안전하고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캠프다.

명지병원 소아재활센터가 주관하는 여름캠프는 재활의학과 의료진과 재활치료실, 소아재활낮병동, 예술치유센터, 사회사업팀 등이 함께 참여해 물놀이와 레크레이션, 음악치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일상생활 체험을 통한 사회적응 훈련의 과정으로, 장애아동과 가족과의 정서적 교류 및 의사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호자들에게는 정서적 휴식을 제공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양한 사회 참여를 통해 장애 아동에 대한 일반인들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윤정 소아재활센터장은 “장애아동의 심리, 사회적 발달과 일상생활 훈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영장 체험프로그램은 치료와 접목한 수중활동과 레크레이션, 음악치료 등을 즐기며 가족 간의 유대감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야호! 여름이다! 시즌8’은 명지병원에서 치료를 받지 않는 환아들도 참가가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소아재활센터(031-810-65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