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구리병원, 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상태바
한양대구리병원, 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7.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7(토) 오후 2시30분 본관 12층 사랑의실천홀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 김재민)은 7월7일 오후 2시 30분 본관 12층 사랑의실천홀에서 ‘제1회 외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 1부 외과 분과별 최신지견에서는 △유방암의 최신 치료(한양대학교구리병원 외과 김형석 교수) △대장암, 직장암의 최신 치료(한양대학교구리병원 외과 이준호 교수) △소화성 궤양 및 위암의 최신치료(한양대학교구리병원 외과 김민규 교수) △췌장 원위부 수술의 발전(한양대학교구리병원 박훤겸 교수)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진 2부 1차 의료기관에서의 외과 부분에서는 △복강경 담낭절제술의 합병증(한양대학교구리병원 외과 김한준 교수) △화상의 일차진료(서울베스티안병원 외과 신재순) △드레싱의 종류와 선택(한양대학교구리병원 성형외과 장정우 교수) 등이 발표된다.

한양대학교 외과학교실 박훤겸 주임교수는 “올해 처음으로 일차 진료를 책임지고 계시는 개원의 선생님들의 진료에 도움이 되는 외과 각 분야의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토론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외과 최신 지견에 대한 지식을 토론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2점이 부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구리병원 외과(전화: 031-560-229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