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지역 보건의료 봉사 실시
상태바
인도 지역 보건의료 봉사 실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6.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씨젠의료재단-경희의료원 한마음봉사단
▲ (재)씨젠의료재단 김민진 의료과장이 검사를 통해 인도 지역 주민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6월5일부터 12일까지 경희의료원 한마음봉사단과 함께 인도 지역에서 보건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보건의료 봉사에는 (재)씨젠의료재단의 검사 전문인력과 경희의료원 분야 별 의료진 ‧ 학생 등 총 24명이 참여했다.

보건의료 봉사단은 인도 스리나가르 ‧ 카슈미르 ‧ 그레이터노이다 지역의 의료취약계층 약 4천여명들에게 검진(진단검사 포함) 및 진료 분야에 대한 보건의료 지원을 진행했다.

(재)씨젠의료재단은 진단검사 장비 및 시약, 검사용품 일체를 지원하고, 현장에서 약 1천50여명에게 혈당 ‧ 신장기능 ‧ 빈혈 등에 대한 총 6가지 검사를 실시해 의료진의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와 처방을 도왔다.

(재)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와 열악한 환경 조건에도 불구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 선 보건의료 봉사단 분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지역 주민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처방에는 올바른 검사가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나눔문화 확산에 있어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의 전문 인력과 장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천 이사장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질병검사 지원을 위해 보건의료 기술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품질 완벽주의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씨젠의료재단은 사회공헌을 재단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며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2017년에는 베트남 ‧ 우즈베키스탄 ‧ 필리핀 ‧ 케냐 등 8개 국가에서 약 1만명 이상에게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2018년 들어서도 사회봉사 네트워크와 협업해 1월에만 베트남 지역에 총 3회, 2월 캄보디아, 3월 필리핀 지역에 보건의료 지원팀을 파견했다.

또한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필리핀 ‧ 캄보디아 ‧ 몽골 등 5개 국가에서 총 7회의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